반응형
Golang에서 공유에서 float64로 유형 변환을 사용하여 JSON을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?
다음과 같은 float 숫자로 JSON을 사용해야합니다.
{"name":"Galaxy Nexus", "price":"3460.00"}
아래 Golang 코드를 사용합니다.
package main
import (
"encoding/json"
"fmt"
)
type Product struct {
Name string
Price float64
}
func main() {
s := `{"name":"Galaxy Nexus", "price":"3460.00"}`
var pro Product
err := json.Unmarshal([]byte(s), &pro)
if err == nil {
fmt.Printf("%+v\n", pro)
} else {
fmt.Println(err)
fmt.Printf("%+v\n", pro)
}
}
실행하면 결과가 나타납니다.
json: cannot unmarshal string into Go value of type float64
{Name:Galaxy Nexus Price:0}
유형 변환으로 JSON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.
대답은 복잡하지 않습니다. JSON interpeter에게 인코딩으로 인코딩 된 float64라고 말하면 ,string
( Price
정의 만 변경되었습니다 ).
package main
import (
"encoding/json"
"fmt"
)
type Product struct {
Name string
Price float64 `json:",string"`
}
func main() {
s := `{"name":"Galaxy Nexus", "price":"3460.00"}`
var pro Product
err := json.Unmarshal([]byte(s), &pro)
if err == nil {
fmt.Printf("%+v\n", pro)
} else {
fmt.Println(err)
fmt.Printf("%+v\n", pro)
}
}
을 Unmarshal
사용 하지 않고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json.decode
. 다음은 이동 놀이터
package main
import (
"encoding/json"
"fmt"
"strings"
)
type Product struct {
Name string `json:"name"`
Price float64 `json:"price,string"`
}
func main() {
s := `{"name":"Galaxy Nexus","price":"3460.00"}`
var pro Product
err := json.NewDecoder(strings.NewReader(s)).Decode(&pro)
if err != nil {
fmt.Println(err)
return
}
fmt.Println(pro)
}
따옴표로 값을 전달하면 방송처럼. 로 변경 "price":"3460.00"
하면 "price":3460.00
모든 것이 잘 작동합니다.
인용 부호를 조합 할 다음을 사용하여 직접 구문 분석해야합니다 strconv.ParseFloat
.
package main
import (
"encoding/json"
"fmt"
"strconv"
)
type Product struct {
Name string
Price string
PriceFloat float64
}
func main() {
s := `{"name":"Galaxy Nexus", "price":"3460.00"}`
var pro Product
err := json.Unmarshal([]byte(s), &pro)
if err == nil {
pro.PriceFloat, err = strconv.ParseFloat(pro.Price, 64)
if err != nil { fmt.Println(err) }
fmt.Printf("%+v\n", pro)
} else {
fmt.Println(err)
fmt.Printf("%+v\n", pro)
}
}
문자열을 [] byte :로 변환하지 마십시오 b := []byte(s)
. 새 메모리 공간을 할당하고 전체 내용을 여기에 복사합니다.
strings.NewReader
인터페이스가 더 좋습니다. 다음은 godoc의 코드입니다.
package main
import (
"encoding/json"
"fmt"
"io"
"log"
"strings"
)
func main() {
const jsonStream = `
{"Name": "Ed", "Text": "Knock knock."}
{"Name": "Sam", "Text": "Who's there?"}
{"Name": "Ed", "Text": "Go fmt."}
{"Name": "Sam", "Text": "Go fmt who?"}
{"Name": "Ed", "Text": "Go fmt yourself!"}
`
type Message struct {
Name, Text string
}
dec := json.NewDecoder(strings.NewReader(jsonStream))
for {
var m Message
if err := dec.Decode(&m); err == io.EOF {
break
} else if err != nil {
log.Fatal(err)
}
fmt.Printf("%s: %s\n", m.Name, m.Text)
}
}
반응형
'Programing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 ++에서 부울에 비트 연산자 사용 (0) | 2020.11.08 |
---|---|
Google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외부 애플리케이션을 시작 하시겠습니까? (0) | 2020.11.08 |
DISTINCT를 사용하여 파티션 함수 COUNT () OVER 가능 (0) | 2020.11.07 |
Swift로 iOS에서 SMS 보내기 (0) | 2020.11.07 |
Swift를 사용하여 로컬 HTML을 UIWebView에로드 (0) | 2020.11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