탐색 컨트롤러 사용자 지정 전환 애니메이션
한보 기에서 다른보기로 전환하는 동안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몇 가지 안내를 따라 왔습니다.
여기 에서 사용자 지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내 지정 테스트 프로젝트 는 잘 작동하지만 누군가가 사용자 지정 프로그램 내에서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을 수행하는 것이 더 이상 권장되지 않습니다 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
.
이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여러 안내를 따랐지만 모두 모달 프레젠테이션에 관한 것입니다 (예 : 이 안내 ).
내가 시도하려는 것은 내비게이션 컨트롤러 트리 내부의 푸시 세그이지만 쇼 (푸시) 세그로 동일한 작업을 시도하면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.
내비게이션 컨트롤러에서 한보 기에서 다른보기로 사용자 지정 전환 애니메이션을 수행하는 올바른 방법을 알려주세요.
그리고 모든 어쨌든 전환 애니메이션에 대해 하나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? 언젠가 동일한 애니메이션을 싶지만 모달 대 컨트롤러 전환 작업을 위해 코드를 두 번 복제해야한다면 어색 할 것입니다.
탐색 컨트롤러 ( UINavigationController
)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전환을 수행 다음을 수행 해야합니다.
UINavigationControllerDelegate
프로토콜 을 준수하도록 뷰를 정의하십시오 . 예를 들어,.m
이 프로토콜에 대한 준수를 지정하는 컨트롤러 의 파일 에 개인 클래스 확장이있을 수 있습니다 .@interface ViewController () <UINavigationControllerDelegate> @end
실제로 뷰 컨트롤러를 탐색 컨트롤러의 델리게이트로 지정 확인하세요.
- (void)viewDidLoad { [super viewDidLoad]; self.navigationController.delegate = self; }
animationControllerForOperation
보기 컨트롤러 에서 구현 합니다.- (id<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>)navigationController:(UINavigationController *)navigationController animationControllerForOperation:(UINavigationControllerOperation)operation fromViewController:(UIViewController*)fromVC toViewController:(UIViewController*)toVC { if (operation == UINavigationControllerOperationPush) return [[PushAnimator alloc] init]; if (operation == UINavigationControllerOperationPop) return [[PopAnimator alloc] init]; return nil; }
푸시 및 팝 애니메이션을위한 애니메이터를 구현합니다. 예 :
@interface PushAnimator : NSObject <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> @end @interface PopAnimator : NSObject <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> @end @implementation PushAnimator - (NSTimeInterval)transitionDuration:(id <UIViewControllerContextTransitioning>)transitionContext { return 0.5; } - (void)animateTransition:(id<UIViewControllerContextTransitioning>)transitionContext { UIViewController* toViewController = [transitionContext viewControllerForKey:UITransitionContextToViewControllerKey]; [[transitionContext containerView] addSubview:toViewController.view]; toViewController.view.alpha = 0.0; [UIView animateWithDuration:[self transitionDuration:transitionContext] animations:^{ toViewController.view.alpha = 1.0; } completion:^(BOOL finished) { [transitionContext completeTransition:![transitionContext transitionWasCancelled]]; }]; } @end @implementation PopAnimator - (NSTimeInterval)transitionDuration:(id <UIViewControllerContextTransitioning>)transitionContext { return 0.5; } - (void)animateTransition:(id<UIViewControllerContextTransitioning>)transitionContext { UIViewController* toViewController = [transitionContext viewControllerForKey:UITransitionContextToViewControllerKey]; UIViewController* fromViewController = [transitionContext viewControllerForKey:UITransitionContextFromViewControllerKey]; [[transitionContext containerView] insertSubview:toViewController.view belowSubview:fromViewController.view]; [UIView animateWithDuration:[self transitionDuration:transitionContext] animations:^{ fromViewController.view.alpha = 0.0; } completion:^(BOOL finished) { [transitionContext completeTransition:![transitionContext transitionWasCancelled]]; }]; } @end
페이드 전환이 사용하는 경우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자유롭게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.
대화 형 제스처를 처리 청구 (예 : 기본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 와이프하여 팝하는 것과 같은) 상호 작용 컨트롤러를 구현해야합니다.
상호 작용 컨트롤러 (를 준수하는 객체)에 대한 속성을 정의합니다
UIViewControllerInteractiveTransitioning
.@property (nonatomic, strong) UIPercentDrivenInteractiveTransition *interactionController;
이 제스처
UIPercentDrivenInteractiveTransition
가 완전한 완전한지에 따라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하는 무거운 작업을 수행하는 멋진 개체입니다.보기에 제스처 인식기를 추가하십시오. 여기에서는 팝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필요한 제스처 인식기를 구현하고 있습니다.
UIScreenEdgePanGestureRecognizer *edge = [[UIScreenEdgePanGestureRecognizer alloc] initWithTarget:self action:@selector(handleSwipeFromLeftEdge:)]; edge.edges = UIRectEdgeLeft; [view addGestureRecognizer:edge];
제스처 인식기를 구현합니다.
/** Handle swipe from left edge * * This is the "action" selector that is called when a left screen edge gesture recognizer starts. * * This will instantiate a UIPercentDrivenInteractiveTransition when the gesture starts, * update it as the gesture is "changed", and will finish and release it when the gesture * ends. * * @param gesture The screen edge pan gesture recognizer. */ - (void)handleSwipeFromLeftEdge:(UIScreenEdgePanGestureRecognizer *)gesture { CGPoint translate = [gesture translationInView:gesture.view]; CGFloat percent = translate.x / gesture.view.bounds.size.width; if (gesture.state == UIGestureRecognizerStateBegan) { self.interactionController = [[UIPercentDrivenInteractiveTransition alloc] init]; [self popViewControllerAnimated:TRUE]; } else if (gesture.state == UIGestureRecognizerStateChanged) { [self.interactionController updateInteractiveTransition:percent]; } else if (gesture.state == UIGestureRecognizerStateEnded) { CGPoint velocity = [gesture velocityInView:gesture.view]; if (percent > 0.5 || velocity.x > 0) { [self.interactionController finishInteractiveTransition]; } else { [self.interactionController cancelInteractiveTransition]; } self.interactionController = nil; } }
탐색 컨트롤러 대리자에서
interactionControllerForAnimationController
대리자 메서드 도 구현해야합니다.- (id<UIViewControllerInteractiveTransitioning>)navigationController:(UINavigationController *)navigationController interactionControllerForAnimationController:(id<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>)animationController { return self.interactionController; }
"UINavigationController 사용자 지정 전환 안내"를 Google에 검색하면 많은 히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. 또는 WWDC 2013 Custom Transitions 비디오를 참조하십시오 .
전에 다음 코드를 추가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. addSubview
toViewController.view.frame = [transitionContext finalFrameForViewController:toViewController];
다른 질문에서 custom-transition-for-push-animation-with-navigationcontroller-on-ios-9
finalFrameForViewController에 대한 Apple의 문서에서 :
지정된 뷰 컨트롤러의 뷰에 대한 종료 프레임 사각형을 반환합니다.
이 메서드가 반환하는 사각형은 전환이 끝날 때 해당 뷰의 크기를 나타냅니다. 프레젠테이션 중에 다루는 뷰의 경우이 메서드에서 반환 된 값은 CGRectZero 일 수 있지만 유효한 프레임 사각형 일 수도 있습니다.
Rob 's & Q i의 완벽한 답변을 사용하면 .push 및 .pop에 대해 동일한 페이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단순화 된 Swift 코드가 있습니다.
extension YourViewController: UINavigationControllerDelegate {
func navigationController(_ navigationController: UINavigationController,
animationControllerFor operation: UINavigationControllerOperation,
from fromVC: UIViewController,
to toVC: UIViewController) -> 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? {
//INFO: use UINavigationControllerOperation.push or UINavigationControllerOperation.pop to detect the 'direction' of the navigation
class FadeAnimation: NSObject, UIViewControllerAnimatedTransitioning {
func transitionDuration(using transitionContext: UIViewControllerContextTransitioning?) -> TimeInterval {
return 0.5
}
func animateTransition(using transitionContext: UIViewControllerContextTransitioning) {
let toViewController = transitionContext.viewController(forKey: UITransitionContextViewControllerKey.to)
if let vc = toViewController {
transitionContext.finalFrame(for: vc)
transitionContext.containerView.addSubview(vc.view)
vc.view.alpha = 0.0
UIView.animate(withDuration: self.transitionDuration(using: transitionContext),
animations: {
vc.view.alpha = 1.0
},
completion: { finished in
transitionContext.completeTransition(!transitionContext.transitionWasCancelled)
})
} else {
NSLog("Oops! Something went wrong! 'ToView' controller is nill")
}
}
}
return FadeAnimation()
}
}
YourViewController의 viewDidLoad () 메서드에서 대리자를 설정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.
override func viewDidLoad() {
//...
self.navigationController?.delegate = self
//...
}
그것은 빠른 3과 4 모두 작동합니다
@IBAction func NextView(_ sender: UIButton) {
let newVC = self.storyboard?.instantiateViewControllerWithIdentifier(withIdentifier: "NewVC") as! NewViewController
let transition = CATransition()
transition.duration = 0.5
transition.timingFunction = CAMediaTimingFunction(name: kCAMediaTimingFunctionEaseInEaseOut)
transition.type = kCATransitionPush
transition.subtype = kCAGravityLeft
//instead "kCAGravityLeft" try with different transition subtypes
self.navigationController?.view.layer.add(transition, forKey: kCATransition)
self.navigationController?.pushViewController(newVC, animated: false)
}
참고 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6569488/navigation-controller-custom-transition-animation
'Programing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시간 존재 단위 테스트 (0) | 2020.10.25 |
---|---|
NSString의 마지막 문자 제거 (0) | 2020.10.25 |
Java에서 여러 생성 손상을 처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 (0) | 2020.10.25 |
거의에서 200 개의 csv 파일을 병합하는 방법 (0) | 2020.10.25 |
연관 배열에 항목 추가 (0) | 2020.10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