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값을 가장 가까운 10 간격으로 반올림하는 .Net 알고리즘 내장

bestdevel 2020. 11. 27. 21: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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값을 가장 가까운 10 간격으로 반올림하는 .Net 알고리즘 내장


C #에서 값을 10 간격으로 반올림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? 예를 들어 11 개가 있으면 10을 반환하고 136이 있으면 140을 반환합니다.

손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

return ((int)(number / 10)) * 10;

그러나 Math.Round ()와 같은이 작업을 수행하는 내장 알고리즘을 찾고 있습니다. 내가 손으로하고 싶지 않은 이유는 위와 같이 간단한 일도 내 프로젝트 전체에 동일하거나 코드를 작성하고 싶지 않습니다.


이를 수행하는 클래스 라이브러리에는 내장 함수가 없습니다. 가장 가까운 것은 Decimal 및 Double 유형의 숫자를 가장 가까운 정수 값으로 반올림하는 데만 사용되는 System.Math.Round () 입니다. 그러나 .NET 3.5로 작업하는 경우 확장 메서드로 문을 래핑 할 수 있습니다. 이렇게하면 함수를 훨씬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public static class ExtensionMethods
{
    public static int RoundOff (this int i)
    {
        return ((int)Math.Round(i / 10.0)) * 10;
    }
}

int roundedNumber = 236.RoundOff(); // returns 240
int roundedNumber2 = 11.RoundOff(); // returns 10

.NET 프레임 워크의 이전 버전에 대해 프로그래밍하는 경우 RoundOff 함수에서 "this"를 제거하고 다음과 같이 함수를 호출합니다.

int roundedNumber = ExtensionMethods.RoundOff(236); // returns 240
int roundedNumber2 = ExtensionMethods.RoundOff(11); // returns 10

Math.Ceiling을 사용하여 항상 반올림하십시오.

int number = 236;
number = (int)(Math.Ceiling(number / 10.0d) * 10);

Modulus (%)는 나머지를 얻습니다.

// number = 236 + 10 - 6

확장 방법에 넣어

public static int roundupbyten(this int i){
    // return i + (10 - i % 10); <-- logic error. Oops!
    return (int)(Math.Ceiling(i / 10.0d)*10); // fixed
}

// call like so:
int number = 236.roundupbyten();

위 편집 : 나는 Math.Ceiling을 사용하는 첫 번째 본능을 가지고 가야했습니다.

나는 UPC 검사 숫자를 계산할 때 이것에 대해 블로그를 합니다.


너무 늦었을 수도 있 언젠가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...

나는 시도 시도했다 :

public int RoundOff(int number, int interval){
    int remainder = number % interval;
    number += (remainder < interval / 2) ? -remainder : (interval - remainder);
    return number;
}

쓰다 :

int number = 11;
int roundednumber = RoundOff(number, 10);

이렇게하면 간격의 절반을 반올림할지 반올림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=)


float를 정수로 반올림하는 것은 (int) (x + 0.5)와 유사하지만 x를 일치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10의 배수를 원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.

정수 수학을 원하고 10으로 반올림 비용 (x + 10/2) / 10 * 10을 시도하십시오.

편집 : 이 응답이 원본 작성자의 요청을 수신하지 않고 내가 선호하지 않는 편향된 반올림 형식임을 확인했습니다. 그러나 다른 승인 된 응답은 이미 훨씬 더 나은 솔루션 인 Math.round ()를 명시했습니다.


오래된 질문이지만 여기에 요청한 것을 수행하는 방법이 원하는 수를 원하는 시그 무화과 수로 반올림 할 수 있도록 확장했습니다.

    private double Rounding(double d, int digits)
    {
        int neg = 1;
        if (d < 0)
        {
            d = d * (-1);
            neg = -1;
        }

        int n = 0;
        if (d > 1)
        {
            while (d > 1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d = d / 10;
                n++;
            }
            d = Math.Round(d * Math.Pow(10, digits));
            d = d * Math.Pow(10, n - digits)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while (d < 0.1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d = d * 10;
                n++;
            }
            d = Math.Round(d * Math.Pow(10, digits));
            d = d / Math.Pow(10, n + digits);
        }

        return d*neg;
    }


   private void testing()
   {
       double a = Rounding(1230435.34553,3);
       double b = Rounding(0.004567023523,4);
       double c = Rounding(-89032.5325,2);
       double d = Rounding(-0.123409,4);
       double e = Rounding(0.503522,1);
       Console.Write(a.ToString() + "\n" + b.ToString() + "\n" + 
           c.ToString() + "\n" + d.ToString() + "\n" + e.ToString() + "\n");
   }

나는 Math라이브러리를 가져 오지 않거나 부동 소수점으로 이동 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으므로 내 제안은 다음 1K로 반올림하는 아래와 같이 정수 산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. 반복하지 않으려면 메서드 나 람다 스 니펫 등으로 래핑합니다.

int MyRoundedUp1024Int = ((lSomeInteger + 1023) / 1024) * 1024;

나는 다른 방법과 비교하여 성능 테스트를 실행하지 않았지만 이것이 비트 버전의 이동 및 회전을 절약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확신합니다.

참고 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74439/built-in-net-algorithm-to-round-value-to-the-nearest-10-interval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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